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그 안에 많은 병자, 맹인,
다리 저는 사람, 혈기 마른 사람들이 누워 물의 움직음을 기다리니
이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물을 움직이게 하는데
움직인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러라
거기 서른 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유대인들이 병 나은 사람에게 이르되
안식일인데 네가 자리를 들고 가는 것이 옳지 아니하니라
대답하되 나를 낫게 한 그가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더라 하니
그들이 묻되
너에게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한 사람이 누구냐 하되
고침을 받은 사람은 그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니
이는 거기 사람이 많음으로 예수께서 이미 피하셨음이라
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박해하게 된지라
-요한 복음 5장 1절-16절-
예수님께서 앉은뱅이를 고쳐주셨다.
유대인들은 율법을 지킨답시고,
안식일엔 병을 고치면 안된다고 가르쳤던 관계로,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앉은뱅이를 고쳐준것을 알고
예수님을 박해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그런데 유대인들에게
안식일에 병을 고친 이의 이름이
예수라고 일러바친 자는 다름 아닌,
예수님이 병을 고쳐준 앉은뱅이다.
앉은 뱅이는 예수님에 의해 고침을 받았으면서
예수님을 그들에게 일러바쳤다.
예수님께선 앉은 뱅이의
얄팍한 성품을 아시고, 궁휼이 여기시어,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는 말씀을 하신 것 같다.
모든걸
아시는 예수님이니깐.
안식일에 병을 고친일을 계기로
본격적인 박해를 당하시는 예수님.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유대인들이 이로 말미암아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요한 복음 5장 16절-21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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